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이하 "단체")가 제공하는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단체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대한간호협회'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단체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단체"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회원"과 "기관회원"으로 분류됩니다.
③ “개인회원”은 대한간호협회 “사이트”의 이용자격을 얻은 간호사 및 간호대학생을 말합니다.
④ “기관회원”은  “단체”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기업과 단체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단체"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단체"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단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단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단체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단체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단체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단체"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체결됩니다. 
② “개인회원”은 대한간호협회의 회원인 자만 회원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기관회원”은 기관이라면 제약없이 회원가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④ 다만, "단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단체"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단체"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단체"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단체"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단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단체"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단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단체"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단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단체"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단체" 및 "단체"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단체"에 통지하고 "단체"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단체"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단체"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단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단체"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단체"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단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단체"의 의무)


① "단체"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단체”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는 “단체”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 경우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단체"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단체"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기업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 등의 내용은 “사이트” 방문자에게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⑥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단체"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단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단체"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단체"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단체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하는 행위
    11. “단체”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내용물을 게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13.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14.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단체"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단체"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단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활동으로 “단체”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단체”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져야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단체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담신청 및 교육, 구직,구인, 고충상담에 관련된 서비스
    2. 교육안내, 신청, 진행과 관련된 서비스
    3. 채용정보 등록과 채용정보 게재 서비스
    4. 온라인 채용관리 / 입사지원 서비스
    5. 구인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게시판형 서비스
    7. 기타 "단체"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단체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단체"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단체"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단체"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단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단체"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단체"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단체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단체"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단체"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단체"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⑤ “기관 회원”은 구직을 희망하는 “개인 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할 때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⑥ “단체”는 “기관 회원”이 등록한 기관정보 및 구인정보를 “단체”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⑦ “기관 회원”에 의해 등록되는 채용공고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단체”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경우
    2. 회사명 및 연락처 등 중요 기입 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은 경우
    3. 등록된 공고에 기재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실제 사실과 현저히 다를 경우
    4.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6.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단체”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9. 제7조 제2항 제8호에 의한 구인업체 및 인력파견업체가 채용공고를 등록한 경우

⑧ “기관 회원”은 “남녀고용평등법 제 7조”에 의거하여 근로자 모집 및 채용에 있어 남녀를 차별하여서는 안됩니다.
⑨ 본 조의 제 ⑦, ⑧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기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⑩ “기관 회원”은 “개인 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기관 회원”은 “단체”가 제시하는 별도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 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 채용에 한합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게시물”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등록한 채용공고와 이력서 및 “사이트”에 게시한 자료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모든 자료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④ “단체”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단체”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단체”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단체”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⑦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단체”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단체”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⑧ “단체”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단체”에 귀속합니다.
⑨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단체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⑩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⑪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 회원”이 열람한 “개인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단체"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단체"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단체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단체"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rnjobinfo@koreanurse.or.kr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단체"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단체"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단체"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개인회원"은 “협회” 사이트에서의 ‘회원탈퇴신청’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기관회원”은 중앙센터 홈페이지 담당자에게 메일(rnjobinfo@koreanurse.or.kr)이나 전화(02-2268-2735)로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체"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단체"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1달 이내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채용공고, 문의내역 등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다음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계약 해지하거나 “서비스” 중지, 자료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기입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조작되어 허위로 등록된 경우
    2. “회원” 가입 또는 자료 등록 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3.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4. 학원홍보, 유흥업소, 추천인모집, 전자상거래, 다단계, 재택 등 “회원”이 등록하는 자료가 당 “사이트”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우려가 되는 경우
    6. “협회”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9.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9 조 (이용제한 등)


① "단체"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게시 중단 또는 삭제 조치, 기관회원 서비스 이용 중지, ID 삭제조치, 강제 탈퇴, 재가입 제한조치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단체"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단체"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처리가 됩니다.
④ "단체"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단체"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단체"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단체"가 인정하는 경우 "단체"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① "단체"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단체"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단체"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단체"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단체"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단체”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단체”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정보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단체”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단체”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과 허위정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공공데이터포털의 사업장 정보조회서비스(https://www.data.go.kr/dataset/3046071/openapi.do)를 활용합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단체"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단체"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0년 5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